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仁星 학술상> 및 <한자한문연구소학술총서> 출판 지원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우리 연구소에서는 교내외 해당분야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엄정한 심사를 진행하여 다음과 같이 수상자를 선정하였습니다.

 

수상자

정용건(강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BK21 강원지역 어문학, 문화 연구와 아카이브 구축 인재양성사업팀 선임연구원)

「中宗代 官僚 文人의 학적 지향과 문학의식」,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박사학위논문, 2020.

 

제3회 인성학술상 심사위원회

위원장: 윤재민

위원 : 김동준, 김영진, 안세현, 양원석

 

아울러 최근 코로나 감염증의 상황이 악화되어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와 행사 관계자 위주의 현장 참여, 일반 청중들의 온라인 참여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의 일시와 장소, 진행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 2021년 12월 10일(금) 오전 11시 30분

- 장소: 고려대학교 운초우선교육관 307호

- 주최: 고려대학교 한자한문연구소

- 진행방식: 현장 및 온라인 화상 동시 진행

YouTube 고려대학교 한문학과 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LLNe7w6nNoQWM9UTxjlYxw)


 

고려대학교 한자한문연구소는 세계적 수준의 한문학 연구를 위해 仁星연구기금을 기탁해 주신 유휘성 선생님의 후의를 받들어, 지난 2018년부터 신진 한문학자를 위한 <仁星 학술상>을 제정하여, 한문학과 한문고전번역 등의 관련 연구를 장려하고 연구 성과의 출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래가 기대되는 신진학자의 수상을 다함께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12월 7일

고려대학교 한자한문연구소 소장 윤재민 올림